구로구, 반려견 놀이터 개장… 지역 반려문화 확산 기대

BLINK 기자
2024-11-04 12:08:37




구로구, 반려견 놀이터 개장… 지역 반려문화 확산 기대



[ BLINK] 구로구는 지난 2일 안양천 고척교 하부에 조성된 반려견 놀이터 개장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개장식에는 반려견 보호자와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을 즐겼다.

행사는 사전 행운권 추첨으로 시작되어 주민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어서 진행된 개막 선언과 함께 본 행사에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을 주제로 열린 사진 공모전 시상식과 1등 행운권 추첨이 진행됐으며 당첨자에게는 반려용품 등이 제공됐다.

오후 4시부터는 △동물보호법 관련 펫티켓 OX 퀴즈 △반려견 기다려 게임 ‘기다려 킹’ 등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키링 만들기 △반려견 장난감 만들기 △캐리커처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아울러 펫티켓 홍보와 동물등록제 안내 캠페인 부스도 마련해 반려동물 관련 법규와 펫티켓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은 “지역 내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뻤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펫티켓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개장식을 계기로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가 반려인들에게 소중한 장소가 되길 바라며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존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