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예술의 향연, 2024 인천생활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온:통 함께 가다’. 시민들이 서로 연결되고 함께 즐기며 성장하는 기회의 장 마련

BLINK 기자
2024-10-28 08:51:58




일상 속 예술의 향연, 2024 인천생활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 BLINK]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더원아트코리아가 주관한 ‘2024 인천생활문화축제’ 가 10월 26일 인천아트플랫폼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7년부터 이어져 온 ‘인천생활문화축제’는 생활문화 동아리들이 축제 기획 단계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 참여형 축제다.

올해는 ‘온:통 함께 가다’라는 주제로 ‘온’은 ‘모두’를 의미하고 ‘통’은 ‘소통과 연결’을 상징하며 생활문화를 통해 인천시민들이 서로 연결되고 함께 즐기며 성장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축제는 제60회 시민의 날 기념 시민행복주간 연계행사로 열렸으며 인천아트플랫폼 일대 4개의 무대에서 총 70개 동아리 팀의 공연과 20여 개 팀의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메인 무대의 마지막 합동공연은 ‘밴드와 연합댄스’, ‘사물놀이’ 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동아리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간을 나누어 함께 준비한 결과물을 선보이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이루어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우리 일상 속에 스며든 예술이 곧 K-문화의 힘”이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더 많은 시민이 생활문화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생활문화 동아리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