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2024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BLINK 기자
2024-10-25 15:52:45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2024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 BLINK]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화성시 일원에서 2024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오는 11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실무 교육 등 의원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연수 첫날에는 정유선 교수의 ‘맞춤형 행정사무감사’ 강연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를 위한 준비사항, 중점 착안사항, 유의 사항 등에 대해 사례중심의 심도 있는 특강을 듣고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등 의정 활동에 필요한 실무 지식 습득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박노성 교수의 ’AI를 활용한 효과적인 의정활동‘ 강연을 통해 AI를 이용한 의정활동 활용 방안,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 조례 입안 및 심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교육 등을 받았으며 오후에는 ’ 동탄 경부고속도로 상부 공원 조성화 사업‘ 현장을 견학하며 시민들을 위한 여가·문화의 공간 조성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선 위원장은 “이번 연수는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의정활동에 주안점을 두고 행정사무감사 및 AI를 활용한 의정활동 등 실무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또한, 지역 우수 사업 현장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연구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