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포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통합 운영
포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통합 운영
[ BLINK] 포천시는 신읍동, 영북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직원 근무지를 포천시청 주택과 사무실로 이전하고 5개소의 포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천시는 5개소의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설립 및 운영하고 있었으나, 센터 운영에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센터 직원 간의 업무 교류를 활성화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각 사업지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의 의견을 발 빠르게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통합 운영을 결정했다.
시는 이를 통해 각 사업지의 특색을 살린 도시재생 관련 사업을 기획하고 각 사업지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주민협의체 운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등 업무에 소홀함이 없도록 각 지역 협의체와 긴밀한 협의 및 소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통합 운영이 도시재생사업 전반을 추진하는데 상승 효과를 이끌어 내길 바란다. 포천시는 앞으로도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2024-10-17
-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포천서 ‘경기도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포천서 ‘경기도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 BLINK] 포천시는 지난 16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경기도 31개 시군의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가 개최됐다고 전했다.
이번 ‘경기도 시각장애인 복지대회’는 제45회 흰지팡이의 날과 제98주년 점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포천시지회가 주관했다.
행사는 포천시립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흰지팡이의 날 헌장낭독, 흰지팡이 전달, 모범장애인 및 유공자 표창장 수여, 감사패 전달식, 2부 문화마당에서는 노래자랑, 윷놀이, 점자 경시 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경기도 시각장애인 복지대회가 포천에서 개최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시각장애인 여러분의 복지와 권익 향상을 위해 애써오신 모든 분들께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장애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상징하는 흰지팡이의 의미를 잊지 않고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4-10-17
-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제5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제5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 성황리 개최
[ BLINK]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는 지난 15일 가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제5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5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는 가산면 23개 리 경로당 회원, 가산면 기관단체장 등 약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 행사에서는 축하 공연을 비롯해 8개 법정리별 민속경기와 노래자랑 대회가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지역 발전 및 노인 복지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시상식, 국화꽃 전시회가 진행됐다.
민속경기 대회에서는 64명의 선수들이 한궁, 윷놀이, 제기차기 등 열띤 경기를 선보였으며 노래자랑 대회에서는 관객이 모두 하나가 돼 노래를 부르며 화합의 장을 열었다.
특히 기관단체장이 특별 출연에 나서며 축제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민속경기에서는 종목별 순위를 가렸다.
종목별로 △한궁-1등 금현리, 2등 마산리, 3등 마전리 △윷놀이-1등 금현리, 2등 마산리, 3등 정교리 △제기차기-1등 우금리, 2등 가산리, 3등 마전리 등이 수상했다.
노래자랑에서는 △1등 정교리 △2등 가산리 △3등 마산리 등이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1등 쌀 10kg 3포, 2등 쌀 10kg 2포, 3등 쌀 10kg 1포를 수여받았다.
이와 함께, 축제의 종합우승은 마산리가 거머줬다.
조도행 분회장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23개 리 노인회 회장분들과 가산면 기관 및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의 축제가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 생활에 보탬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범이 되는 가산면 노인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완연한 가을 아래, 더 큰 화합을 위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오늘의 행사가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시게 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어르신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어르신이 살기 좋은 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4-10-16
-
포천시복지마을협의회, 2024년 교통 안전 캠페인 성료
포천시복지마을협의회, 2024년 교통 안전 캠페인 성료
[ BLINK] 포천시복지마을협의회는 지난 15일 포천시복지마을 입구에서 복지마을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교통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포천시복지마을협의회는 곰두리두레마을, 행복도시락, 포천꿈나무어린이집, 포천 장애인보호작업장, 포천시노인복지관,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 등 6개 기관이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모인 단체다.
이날 복지마을 직원 80여명은 ‘안전한 길, 행복한 발걸음이 되는 복지마을이 함께한다’라는 구호를 외치고 홍보물을 배부하며 주민들의 교통 안전을 도모했다.
포천시복지마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 어르신, 아동들이 이용하는 복지마을의 차량으로 인한 인명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했다”며 “포천시민의 교통 안전을 지키기 위해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복지마을협의회는 교통 안전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총 6회 진행할 예정이다.
2024-10-16
-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인 애로 청취를 위한 ‘백더컴퍼니’ 소통행정 계속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인 애로 청취를 위한 ‘백더컴퍼니’ 소통행정 계속
[ BLINK] 포천시는 지난 14일 소흘읍 소재 ㈜제로코퍼레이션을 방문해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를 위한 기업 소통 행정을 이어갔다.
이번 방문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조영제 기업지원과장, 유재현 소흘읍장, 박용수 소흘읍 기업인협의회장 등이 함께 했다.
㈜제로코퍼레이션은 지난 1994년 한라무역상사로 시작해 2007년 제로무역주식회사로 법인 전환을 마쳤으며 2011년 포천 신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해 자동차부품 등을 수출입하고 국내에 유통하는 업체다.
지난 2013년 의정부세무서장 표창, 2020년 인천지방국세청장 표창 등을 수상했으며 매년 경복대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 환원에도 힘쓰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제로코퍼레이션의 공기살균 기술을 환경 악취 문제에 접목하면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과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4-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