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장호원읍 주민자치회, 53개 경로당에 호박고구마 기탁
장호원읍 주민자치회, 53개 경로당에 호박고구마 기탁
[ BLINK] 이천시 장호원읍 주민자치회은 지난 10월 10일 장호원행정복지센터에서 호박고구마 53박스를 경로당에 전하는 기탁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이종현 장호원읍장을 비롯해 주민자치회 위원과 53개 마을 새마을부녀회장, 노인회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감사의 박수 속에 진행됐다.
봄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지역복지분과에서 공유지를 이용해 재배한 호박고구마를 장호원읍 53개 경로당에 전달한 것으로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
장호원주민자치회 강병민 회장은 “올해 봄부터 직접 심고 거름을 주며 가꾼 호박고구마를 수확해 노인정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장호원읍 주민자치회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힘쓸 예정”이라는 뜻을 전했다.
이종현 장호원읍장은 “땀 흘려 키운 귀한 호박고구마를 각 마을 노인정의 이웃들을 위해 기부해 주신 주민자치회 회원과 강병민 회장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지역사회공동체의 복지향상에 노력하며 어르신들께 관심과 사랑을 가져 주심에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장호원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4월에 개최한 장호원읍 힐링 콘서트 바자회 수입의 일부를 저소득층 자녀의 재능을 응원하고 꿈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2024-10-16
-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온라인 홍보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활용 교육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온라인 홍보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활용 교육
[ BLINK]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가의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농업인 정보화 교육’ 교육생을 10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인 정보화 교육은 농업인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홍보 기반 확충을 위해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이-비즈니스 경영체의 핵심 리더 육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원하는 이천시 농업인이고 선정 인원은 20명 내외이다.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온라인쇼핑몰 최신 동향, 이미지 편집법, 스마트스토어 활용법 등 다양한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이천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해 10월 30일까지 이천시청 누리집에서 신청하거나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2024-10-16
-
2024년 이천시 일자리박람회, 50개 기업 참여로 329명 채용 예정
2024년 이천시 일자리박람회, 50개 기업 참여로 329명 채용 예정
[ BLINK] 이천시는 오는 10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천시청 아트홀 앞 모두의 광장에서 ‘2024 이천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50개 이상의 구인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사무·관리·서비스·물류·생산직 등 여러 업종에 걸쳐 32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는 기업별 일대일 맞춤형 면접과 채용 상담이 진행되어 본인의 경력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직접 찾아볼 수 있으며 기업 채용관 외에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위해 여러 고용 서비스 기관이 참여한다.
이천일자리센터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아동과,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천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현장에서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지문 적성 검사, 이력서용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진단 등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대군인지원센터, 이천자살예방센터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맞춤형 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4-10-16
-
이천시, 안전한국훈련 대비 전문가 컨설팅 실시
이천시, 안전한국훈련 대비 전문가 컨설팅 실시
[ BLINK] 이천시는 10월 15일 이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전문가 2차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컨설팅은 11월 1일 실시되는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신속하고 유기적인 훈련 준비를 위해 마련됐으며 관계부서와 유관기관 및 민간 단체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토의를 통해 민간 전문가와 함께 훈련 목표, 중점사항, 매뉴얼 숙지 등 훈련의 전반적인 준비사항을 공유했으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천시와 이천소방서가 공동주관으로 진행하는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폭발로 인한 건물 붕괴 및 화재 발생의 대규모 재난 상황을 가정한 합동훈련이다.
또한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재난대응기구를 가동하고 실시간 통합연계훈련으로 진행해 지원기관의 실전 대응능력을 높이고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천시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훈련의 전반적인 미비점에 보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철저한 준비로 내실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2024-10-16